심리검사
 
검사종류
학생상담센터에서는 직업흥미검사(STRONG), 성격유형검사(MBTI), 다면적 인성검사(MMPI), 문장완성검사(SCT), 학습전략검사(MLST-Ⅱ), 기질 및 성격검사(TCI)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 
직업흥미검사(STRONG)
자신이 어떤 진로유형에 해당하는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적절한 직업을 찾아보는 것은 물론 자기 이해에 도움이 되는 직업흥미 검사로 온라인으로 실시하게 됩니다.
 
성격유형검사(MBTI)
나의 타고난 성격 유형을 알 수 있으며, 잠재력과 개발할 점에 대한 정보를 통해 나에 대한 이해와 타인의 행동에 대한 이해를 가능케 하여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.
 
다면적 인성검사(MMPI-II)
개인의 다양한 성격특성과 정신적으로 잘 적응하며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는가를 객관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실시하는 검사로 현재 나의 정신건강을 검진하고 싶을 때,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.
 
문장완성검사(SCT)
빈문장을 완성하는 검사로 자신의 욕구를 알아보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.
 
학습전략검사(MLST-Ⅱ)
학습유형, 학습동기, 학습전략을 인식함으로써 자신의 학습태도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고 효과적 학습전략능력을 키워갈 수 있습니다.
 
기질 및 성격검사(TCI)
자신의 타고난 기질을 탐색하고 이에 따른 감정양식, 행동패턴, 대인관계 양상 등을 파악함으로써 자신에 대한 이해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.